
전남도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의 조기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한 전남도 경력이음 바우처 신청을 오는 4월 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.
이에 따른 전남도 경력이음 바우처 신청방법 및 자격 대상을 확인하고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전남도 경력이음 바우처 신청

전남도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전남형 3단계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 중입니다. 신청하여야만 지급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에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필히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지원 내용
전남도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전남형 3단계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 중입니다.
- 1단계: 경력이음 바우처 (구직활동 지원금 50만 원 지급)
- 2단계: 전남여성 경력채움 인턴십 (인턴십 기회 제공)
- 3단계: 새일여성인턴 사업 (정규직 취업 지원)
이 중 경력이음 바우처는 구직활동에 필요한 교육비, 면접 준비 비용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, 생애 1회 50만 원 바우처 카드 포인트로 지급됩니다.
지원 대상
아래 조건을 충족하는 경력단절 여성은 신청할 수 있습니다.
- 전남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여성
- 취업지원기관에 구직 등록을 한 여성 (구직등록확인증 필요)
- 만 30~65세 경력단절 여성 (1960년 1월 1일 ~ 1994년 12월 31일 출생자)
-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50% 이하인 경우
신청 방법
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신청 장소: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
- 신청 기간: 2025년 3월 7일부터 4월 3일까지
- 카드 발급: 신청 후 지원 대상자로 확정되면, 신청한 시군 농협은행 시군지부에서 바우처 카드 발급
유의 사항
- 중앙정부 및 지자체의 유사사업 참여자, 취업으로 소득이 발생한 경우는 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- 경력이음 바우처는 1회 지급되며, 다른 지원사업과 중복 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전남도는 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여성 일자리 정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