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업무시간 총정리했습니다.

교보생명 보험, 대출, 퇴직연금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이용을 원하신다면 해당 포스팅을 통해 해당 업무 바로 이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.

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업무시간 정리

1. 교보생명 고객센터 업무시간

  • 상담사 연결: 평일 09:00 ~ 18:00
  • ARS 이용: 08:00 ~ 23:30
  • 펀드/신탁 상담: 평일 09:00 ~ 16:00
  • 채팅상담: 평일 10:00 ~ 17:00

2. 교보생명 업무별 전화번호 안내

  • 대표번호: 1588-1001
  • 사고보험금: 1588-1810
  • 대출상담: 1588-1010
  • 퇴직연금: 1588-0770
  • 펀드/신탁: 1599-7899
  • 방카슈랑스: 1588-1099
  • 보험사기제보: 080-987-0080
  • 해외 이용: +82-2-2670-5222

3. ARS 서비스 상세 안내

ARS 메뉴 구성

  • 1번: 보험계약 대출 관련 문의
    • 대출 조회 및 신청
    • 원금 및 이자 상환
    • 상담사 연결
  • 2번: 보험금 청구 관련 문의
    • 중도보험금 조회/신청
    • 배당금/해지환급금 조회
    • 휴면보험금 조회
  • 3번: 보험료 납입
  • 4번: 증명서 발급/보안 관리
    • 납입증명서 팩스 발급
    • 비밀번호/보안카드 관리
  • 0번: 상담원 연결

📌 빠른 상담 연결 팁

  1. 채팅상담과 전화상담 동시 시도하기
  2. 상담이 집중되는 점심시간(12:00~14:00) 피하기
  3. 문의하실 내용의 상세 정보 미리 준비하기

4. 지점/고객프라자 찾기

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다음 경로로 확인 가능합니다:

고객센터 > 고객지원 > 지점/고객 프라자 찾기

  • 원하는 업무 선택
  • 시/도 선택
  • 시군구 선택

⚠️ 주의사항: 업무시간 외 문의는 ARS나 홈페이지 FAQ를 이용하시면 보다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.